Euro도입에 따른 국내 기업의 대응전략 > gfeo1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gfeo1

Euro도입에 따른 국내 기업의 대응전략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Euro도입에 따른 국내 기업의 대응전략.hwp




구미 선진업체의 경우 SSC 운영으로 백오피스 기능의 비용을 mean or average(평균) 30 40% 절감하고 있다고 한다.

- 아웃소싱 업체들은 유로지역내 구매선을 다alteration(변화) 하여 구매원가를 절감한다.

기업들은 유로화 통용에 따른 현금 확보, 회계처리, 세무신고, 은행거래 등에도 차질이 없도록 준비가 필요한데, 회원국마다 유로화 도입일정에 차이가 있으므로 시행착오가 없도록 지법인 관리해야할 것이다. 가격투명성 증대에 따른 판매가격의 하향 수렴화로 수익성 악화가 예상되므로 이를 상쇄하려면 구매원가를 낮추는 노력이 필요하다. 국내 기업의 대응 plan.
(1)수출입업체의 대응 plan
(2)현지 진출 기업의 대응 plan


(2)현지 진출 기업의 대응 plan

현지 진출 기업에 있어 유로화가 통용되고 기존 통화가 회수되는 2001년 12월 중순 2002년 2월말까지는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 기업들은 장기적인 가격경쟁력 확보를 위해 생산거점의 재배치도 추진도…(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Download : Euro도입에 따른 국내 기업의 대응전략.hwp( 38 )


Euro도입에따른국내기

설명
Euro도입에%20따른%20국내%20기업의%20대응전략_hwp_01.gif Euro도입에%20따른%20국내%20기업의%20대응전략_hwp_02.gif Euro도입에%20따른%20국내%20기업의%20대응전략_hwp_03.gif Euro도입에%20따른%20국내%20기업의%20대응전략_hwp_04.gif Euro도입에%20따른%20국내%20기업의%20대응전략_hwp_05.gif Euro도입에%20따른%20국내%20기업의%20대응전략_hwp_06.gif


,경영경제,레포트



다. 가격투명성 증대로 구매원가 비교가 용이해져 다양한 구매선 발굴이 가능할 것이다. 현지 전술기능을 강화함으로써 신속한 시장정보의 입수와 의사결정 효율화를 도모하고 나라별 시장분할은 무의미하므로 국별 조직체제를 언어나 文化(culture) 가 유사한 지역이나 권역별로 개편하는 것이 좋다(IBM, 마쓰시타 등의 기업은 판매조직을 권역별 체제로 전환했음).

- 유럽시장내 가격경쟁에 대응하기 위해 국내 기업들은 재무/금융, 회계, 물류 등 백오피스(back office) 기능을 통합하여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이다.
Euro도입에 따른 국내 기업의 대응전략





Euro도입에따른국내기 , Euro도입에 따른 국내 기업의 대응전략경영경제레포트 ,
1. 유로화의 출범과 성과


2. 2002년 유로화 통용과 influence(영향)

가. 2002년 유로화의 통용

나. 유로화 통용의 influence(영향)
(1) 단기적인 influence(영향)
(2) 중장기적 파급 effect
(3) 기업 경영 environment(환경) 의 alteration(변화)


3. 국내 기업의 대응 전술

가. 유로화 통용이 국내에 미치는 influence(영향)
(1)EU와의 관계
(2)유로화 통용이 국내 경제에 미치는 influence(영향)

나. 유로화 대응의 必要性

다.

- 기업들은 유로화 통용으로 인한 시장environment(환경) 의 alteration(변화) 와 경쟁심화에 대응하여 현지 전술기능의 강화와 함께 판매조직을 재정비해야한다. 따라서 모든 일상적인 경영활동에 유로화를 기능통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전산시스템을 완벽하게 구축해야 한다. 소니는 이미 `99년 4월부터 유로화를 결제통화로 사용하고 유럽내 자금관리를 영국(Sony Europe Finance)으로 집중하고 있다 이러한 공동지원센터(Shared Service Center) 운영으로 국별로 존재해왔던 많은 백오피스 기능을 범유럽 차원에서 통합하는 것이 좋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www.gfeo.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www.gfeo.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