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디즈니의 사전marketing 戰略 > gfeo2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gfeo2

유로디즈니의 사전marketing 戰略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유로디즈니의 사전마케팅전략.hwp






유로디즈니는 또한 코닥(Kodak), 네슬레(Nestl), 코카콜라(Coca-Cola), 필립스(Philips), 에쏘(Esso), 프랑스 텔레콤(France Telecom), IBM, 르노(Renault) 등의 유명회사들에게 이들이 유럽내에서 디즈니의 로고 및 상징인물들을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였다. 이것은 물론 모든 유럽인들을 대상으로 하였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가족시장에 중점을 두었다.
회사는 또 일부구간의 공사가 끝날 때마다 언론계인사들을 대거 초청하여 언론과의 관계를 강화했다. 이 프로그램(program]) 이 나갈 때마다 유럽의 어린이들에게 테마공원이 만들어지고 있다는 것을 알리고 그 곳에 꼭 한 번 올 것을 권유한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예를 들어, 방콕과 일본에 테마공원을 건설할 계획을 갖고 있다든가 하는 등의 이야기를 언론에 흘렸던 것이다. 유럽에서도 아이들은 유로디즈니를 방문하도록 그들의 부모들을 설득할 수 있을 만큼 influence력이 있다고 생각되었다. 이러한 일종의 공동마케팅이 양쪽에게 모두 도움이 되었음은 말할 것도 없다. 그 대신 이 회사들은 매년 상당액의 사용료를 유로디즈니에게 지불하고, 광고를 할 때나 제품의 겉포장에 ‘유로디즈니’라는 이름을 언급 또는 명기해야만 했다. 그래서 회사는 유로디즈니가 개장할 때까지 유럽 각국의 13개 TV채널을 통해 매주 ‘디즈니클럽’이라는 30분짜리 어린이프로그램(program]) 을 방영하였다. 그리고 유로디즈니는 각 나라에 프로모션 사무실을 열고 이들을 통해 뉴스가 될만한 새로운 이야깃거리를 끊임없이 공급했다. 언론계로서는 이것이 프로젝트의 규모로 봐서는 유럽 역사(歷史)상 유로터널 다음의 큰 공사이므로, 유로디즈니에 관한 이야기를 즐겨 다루었던 것이다. 1. 유로디즈니의 사전마케팅계획
2. 사전마케팅의 시행
3. 개장 후의 결과


2. 사전마케팅의 시행

약 1년에 걸친 유로디즈니의 사전마케팅은 특히 92년 초부터 개장일인 4월12일까지 집중적으로 행해졌다. 정보센터(Info-Center)는 160명의 저널리스트들이 보는 앞에서 개장하였으며, 1991년 4월에는 1600명의 저널리스트와 26개 TV방송국…(생략(省略))
%20사전마케팅전략_hwp_01.gif %20사전마케팅전략_hwp_02.gif %20사전마케팅전략_hwp_03.gif %20사전마케팅전략_hwp_04.gif %20사전마케팅전략_hwp_05.gif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유로디즈니의 사전마케팅전략.hwp( 33 )









,경영경제,레포트




유로디즈니의사전마케팅전략 , 유로디즈니의 사전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설명
유로디즈니의 사전marketing 戰略
유로디즈니의사전marketing 戰略

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www.gfeo.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www.gfeo.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