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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영리조직의 모금marketing 戰略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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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부文化(culture) 란 도대체 무엇인가? 1998년 미국에서의 자선 기금에 대한 보고를 보면 그 규모는 미국GDP의 2% 정도로 약 $175 billion 이고 이 중 개인 기부가 차지하는 비율은 약 3/4라고 한다 (The Economist, 1999). 일반인의 98%가 매년 어떠한 형태로든 기부에 참여하고 있다고 한다.
3) 유능한 행정력을 배양해야 한다. 기부 없이는 government 지원금이 턱없이 부족하므로 사실상 효율적으로 운영해 나가기 어려운 실정이다.
7. 기부자를 대하는 예절
1) 인 사 예 절
2) 전 화 예 절
3) 명함을 주고 받을 때 원칙
4) 기자의 보도자료(資料) 작성방법
(1) 보도자료(資料) 종류
(2) 기자 따라잡기
(3) 기자를 대할 때
8. 모금프로포절 작성법과 모금의 수칙
1) 프로포절 전개의 9단계
2) 모금의 수칙 20가지
Ⅲ. 결 론

bibliography



Ⅰ. 서 론

비영리조직은 사회가 유지되기 위해선 반드시 필요하다. 또한 영국의 경우에도 국민의 75%가 매달 기부금을 내고 있따 보통 많은 사람들은 당연히 기부를 하고 그 기부금이 NPO등에 전달되어 여러 가지 사업(기초과학분…(drop)
레포트/경영경제


비영리조직의 모금marketing 戰略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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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효능적인 견제를 통해 정권의 잘못된 점을 시정시키기도 하고 힘없는 국민들의 입장에서 그들의 권익을 대변해주므로 반드시 필요한 조직이라고 볼 수 있따 비영리조직은 자선기부나 government 의 보조금으로 운영하는 단체가 대다수이므로 기부가 필수적이다.
(1) 사람이 좋아하는 기호 이미지
(2) 사람이 싫어하는 기호 이미지
5) 인간성의 기본 원칙을 되풀이 연구하라
6) 설득의 4단계 SWAY를 기억하라
7) 자기가 갖고 싶은 것을 솔직히 요구하라. 솔직함 그 자체가 매력이다.
4) 누구에게나 설득력이 필요하다.


Ⅰ. 서 론
Ⅱ. 본 론
1. 비영리 조직의 의미와 분류
1) 비영리 조직 [ NPO, non profit organization, 非營利組織 ]이란
2) 비영리 조직의 분류
(1)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고, 또한 사회 전체의 이익(公益)을 목적으로 하는 단체
(2)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고, 공동의 이익(共益)을 목적으로 하는단체 (共益・非營利)
2. 비영리조직의 중요성
1) 市民들이 이끄는 발전, 학문, 연구, 옹호, 서비스의 원동력
2) 사회의 회복력, 혁신, 공동체 정신을 반영하고, 사회발전을 확산시키는 동인
3) 사회의 건강성, 지속가능성과 발전을 가져오고, 이는 비영리단체와 높은 연관성이 있음
3. 비영리조직 재정 원천에 대한 이해
1) NGO의 회비와 개인후원금 2) government 3) 기업
4) 재단 및 기타 기금조성기관 5) 수익사업
4. 책략적 마케팅을 하기 앞서 지도자들이 갖추어야 할 자세
1) 조직의 사명에 충실해야 한다.
요즈음에 들어와서 신문과 각종 매스콤을 통해 기부文化(culture) , 기부 등에 대한 말들이 자주 들려오고 있는 것을 본다.
8) 기관을 어떻게 알릴 것인가?
9) 모금개발계획을 세운 후 실행을 한다.

5. 비영리 조직에서의 마케팅책략
1) 모금을 하기 앞서
2) 모금업무를 담당하는 직원이 가져야 할 자질
3) 마케팅 理論(이론)을 접목한 모금사업책략과 실무기술
4) 마케팅의 4가지측면의 책략
(1) 상황 파악이 먼저다 (시장파악)
(2) 기관 goal(목표) 의 설정
(3) 마케팅 goal(목표) 설정
(4)기부자는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가? (기부자욕구와 기부동기 分析(분석))
5) 시장상황을 요약
6) 기부자시장分析(분석)
7) 기관에 대한 이미지는 어떤가?
9) 자 이제 무엇이 필요하다고 설득할 것입니까? (모금상품개발)
6. 기부유도 위한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이는 법칙
1) 설득력의 강약은 의지에 달려 있따
2) 강력한 동기를 부여하라
3) goal(목표) 를 명확하게 세운다.
2) 경영마인드를 가져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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