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과 교수 학습 과정안 > gfeo3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gfeo3

수학과 교수 학습 과정안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수학과 교수 학습 과정안_2102331.hwp





따라서, 본 단원 문제 푸는 방법 찾기 학습에서는 수학에서의 문제해결을 강조함을 통해 일상 생활에서 당면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문제 해결력을 기르도록 지도하고자 한다.
따라서 피아제의 아동 발달 theory(이론)의 특징을 감안하여 사고할 기회를 부여하고 나아가 소집단끼리의 토의학습 기회를 접하게 하여 사고에 의한 견해 을 평등한 입장에서 자유로이 소통하고 서로 검토 보완함으로써 공동 conclusion(결론)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과定義(정이) 학습을 운영하여 수학과 학습의 최종 목표(goal)라고 할 수 있는 문…(투비컨티뉴드 )
수학과6학년여러가지



%20교수%20학습%20과정안_2102331_hwp_01.gif %20교수%20학습%20과정안_2102331_hwp_02.gif %20교수%20학습%20과정안_2102331_hwp_03.gif %20교수%20학습%20과정안_2102331_hwp_04.gif %20교수%20학습%20과정안_2102331_hwp_05.gif %20교수%20학습%20과정안_2102331_hwp_06.gif
수학과 교수·학습 과정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Download : 수학과 교수 학습 과정안_2102331.hwp( 25 )




,사범교육,레포트
다.

2. 학생관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에 의하면 6학년 학생들은 형식적 조작기에 속하며 이시기의 학생들의 특징을 살펴보면 사실적인 것에서 교체 가능한 變化에 대해 이해하며, 가설에 대해 합리화 할 수 있게 되고 가능성으로부터 conclusion(결론)을 도출하며 추론적인 사고를 한다고 한다. 수학과6학년여러가지 , 수학과 교수 학습 과정안사범교육레포트 ,

수학과 교수 학습 과정안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수학과 교수·학습 과정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설명

Ⅰ. 단원(제재)개관
1. 사회관
21 세기(世紀) 는 정보화, 다양화, 창조화의 사회로 과학 기술의 발달은 폭발적인 정보의 증가를 가속화시키고 있따 따라서 수학교육은 수학 지식을 잘 이해함은 물론 많은 정보를 잘 선택하고 생활과의 관계를 잘 파악하여 실제 상황에 잘 대처할 수 있는 능력 즉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낼 수 있는 창의적인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수학교육을 요구하고 있따
본 단원은 이미 전 단계에서 배운 그림 그리기, 식 만들기, 표 만들기, 거꾸로 풀기, 규칙 찾기, 예상과 확인, 단순화하기 들의 다양한 문제해결strategy을 바탕으로 문제에 접했을 때 다양한 방법의 해결strategy을 사용하고, 그 속에서 보다 나은 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 학습을 경험한다.
그러나 본 학급 어린이들의 학습 및 생활 태도를 observation한 결과 직관적 사고에 의해 학습하고 생활하려 하는 경향이 강하며, 사고를 요하는 문제에 있어서는 생각하려 하지 않으며, 자기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표현하는 능력이 매우 부족하고 나아가 어떠한 문제의 conclusion(결론)을 도출하거나 추론하는 능력이 매우 부족하여 문제 해결 및 사고 방법, 추론의 방법의 지도가 필요하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www.gfeo.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www.gfeo.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