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정보화 > gfeo4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gfeo4

교육의 정보화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교육의 정보화_101292.hwp




교... , 교육의 정보화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20정보화_101292_hwp_01.gif %20정보화_101292_hwp_02.gif %20정보화_101292_hwp_03.gif %20정보화_101292_hwp_04.gif %20정보화_101292_hwp_05.gif %20정보화_101292_hwp_06.gif
다.
이러한 각 요소간의 상호의존성이 교육정보화라는 변화의 한 가지 속성 이라 한다면, 또 하나의 속성 은 이러한 변화 과정에서 전문성과 통합성이 동시에 고도화된다는 점이다. 전자는 한 분야에서 평범을 뛰어넘는 최고 수준의 창의성을 요하며, 후자는 시스템적 사고방식에 덧붙여 커뮤니케이션 능력, 또는 정보능력을 필요로 한다.
교육의 변혁이란 언제나 뿌리 깊고 다양한 이해관계로 인하여 여러 가지 문제를 내포하고 있으며, 교육정보화라는 變化의 경우에는 더욱 그러하다. 즉, 교육정보, S/W 기반, H/W 기반, 인력 기반 등의 개별적 변화는 다시 이 네 가지 요소에 재조명 또는 재투입되어 발전된다된다. 전문성이란 하나의 특정 분야에서의 뛰어난 능력을 말하며, 통합성이란 하나의 통합된 완성품을 만들기 위하여 여러 전문성이 서로 화학적으로 결합하는 것을 말한다.
이런 교육의 정보화의 목표(goal)와 비전은 무엇인가?
교육정보화의 목표(goal)는 열린교육과 자기주도적 학습사회의 기초 기반을 구축하는 데 있으며 1단계로 교육정보화기반구축3개년계획(’97 ~ ’99년)이…(생략(省略))

Download : 교육의 정보화_101292.hwp( 46 )



교육의 변혁이란 언제나 뿌리 깊고 다양한 이해관계로 인하여 여러 가지 문제를 내포하고 있으며, 교육정보화라는 변화의 경우에는 더욱 그러하다. 교육정보화는 단순한 물리적 변화만이 아니라 조직의 변화, 주변環境의 변화, 인식의 변화를 종합적으로 요구하는, 교육시스템의 변화이기 때문일것이다 하나의 시스템 내에서 그것을 구성하는 요소들은 유기적 상호관계를 갖는다. 교...





레포트/인문사회
교육의 정보화
설명


순서






교육의 변혁이란 언제나 뿌리 깊고 다양한 이해관계로 인하여 여러 가지 문제를 내포하고 있으며, 교육정보화라는 변화의 경우에는 더욱 그러하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www.gfeo.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www.gfeo.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