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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과 목차 그대로입니다. 참고해주세요 ~유교조사,연구,분석7 , 유교 조사, 연구, 분석인문사회레포트 ,
다. 공자(각주)사상의 중심은 인(仁)이며 인의 가장 순수한 상태가 효(孝)와 제(悌)이다. 인간의 내적인 덕과 외적인 예절을 균형 있게 갖추는 중용(中庸)의 행동이 유가사상의 행동원리가 되었고, 이후 china(중국) 文化(culture) 의 사상적 기반으로 정착되어 나갔다. %20조사,%20연구,%20분석_hwp_01.gif %20조사,%20연구,%20분석_hwp_02.gif %20조사,%20연구,%20분석_hwp_03.gif %20조사,%20연구,%20분석_hwp_04.gif %20조사,%20연구,%20분석_hwp_05.gif %20조사,%20연구,%20분석_hwp_06.gif
유교 조사, 연구, 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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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교조사,연구,分析(분석)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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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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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1.유교의 기원과 사상

2.한대의 유교

3.위진남북조대의 유교

4.수,당시대의 유교

5.동아시아 文化(culture) 권 국가의 유교

1)한국의 유교

2)일본의 유교

3)베트남의 유교

1.유교의 기원과 사상

유교의 기원은 제자백가(각주) 사상 가운데 하나인 유가에서 스타트된다된다. 따라서 효제를 인간행위의 가장 중요한 덕목으로 꼽고 있따 이는 주대의 씨족사회가 붕괴된 후 소가족제도가 발달하는 춘추전국시대의 사회변혁 속에서 가부장권을 기반으로 한 가족질서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기 때문인데 효를 바탕으로 수신제가를 이룬 후에 나아가 치국평천하를 완성하는 것이 바로 군자(君子)의 도리라 하였다. 이들은 공자…(To be continued )


題目(제목)과 목차 그대로입니다. 공자의 유가사상은 맹자(孟子)와 순자(荀子)에 계승되어 유가학파로 발전되었다. 유가는 춘추시대의 공자(B.C.551~479)에 의하여 창시되었고, 전국시대의 맹자와 순자가 사상적 체계를 정립하였다. 진의 시황제에 의해 심한 탄압을 받았으나 한의 무제 때 관학으로 인정되면서 동양사상의 주류로 발전하였다. 논어(論語)에 보면 공자의 이상은 군자를 키우는데 두고 있따

공자는 군자의 교육으로 특히 예악(禮樂)을 강조하고 있따 유교가 관학이 되면서 의식과 예법이 중요시되고, 동아시아 유교文化(culture) 권에서는 외적인 의식과 예절이 강조되고 예악이 인간교육의 중심이 되었다. 참고해주세요 ~






동양사 assignment입니다.
동양사 과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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